부동산 디벨로퍼


부동산을 새로운 용도로 개발하는 업체를 가리킨다.

시행사와 비슷하지만 기존 시행사가 건축과 분양을 모두 대형 건설사에 위임하는 것과 달리 디벨로퍼는 사업의 시작과 끝을 모두 맡아 처리한다.

공공 디벨로퍼(주공, 토공 등)와 민간 디벨로퍼로 구분할 수 있다. 디벨로퍼는 시장의 수급상황과 잠재력을 정확히 예측하고 판단하여 개발방안을 마련하고 그 후의 단계들(기획, 땅매입, 설계, 마케팅, 분양업무, 사후관리 등)을 거치면서 부동산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영업 활동을 한다.



시행사


시행사란 부동산 개발사업의 실질적인 사업 운영자를 말한다.

건축물을 지을 때 공사의 책임을 맡아 전과정을 관리 감독하는 회사.

주택의 경우 기초적인 행정절차부터 계약자들의 입주까지 전과정을 담당한다.

아파트라면 그 아파트 사업의 실질적 운영자, 즉 재건축 아파트라면 재건축 조합, 민간 사업자라면 그 사업장의 부동산 개발회사 등 그 사업을 실행하는 장본인을 뜻한다.

시행사는 시공사(보통 건설회사)에 도급건설을 주어 건축을 완성하며,

자금은 금융기관으로부터 조달하는 등의 역할을 한다.


시공사

시행사나, 공기업, 지자체, 재건축 재개발의 조합 등으로부터 건축물의 설계, 지반, 토목, 교량 등의 공사를 위탁 또는 수주받아 공사를 담당하여 짓는 건설회사. GS건설, 삼성물산, 대림산업, 롯데건설이 시공사에 대표적인 예이다.



쉽게 설명하면

디벨로퍼, 시행사는 부동산을 기획하고 토지를 매입합니다.

해당 토지의 입지분석, 토지의 용도, 용도에 따른 부동산의 종류를 예상하고,

토지 매입 부터 분양, 또는 임대를 통한 사업수익을 분석하고 기획합니다.

디벨로퍼, 시행사는 금융회사를 통하여 자금을 조달하여,

시공사에게 건축비용을 지불하여 공사를 하고,

분양, 임대등의 영업활동을 통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대표적인 디벨로퍼는 신영그룹 정춘보회장, 엠디엠 문주현 회장, 미국의 45대 대통령 도널트 트럼프이  있습니다.








Posted by aldon
,